

가슴성형을 생각하는 이들이라면 한 번쯤 “가슴성형수술 성패를 결정짓는 요소는 과연 무엇일까?”라는 고민을 해본 적이 있을 것이다. 그에 대한 답으로 의료진의 실력, 안전 시스템, 보형물 선택 등이 주로 꼽히지만, 많은 이들이 간과하고 있는 한 가지를 지적한다면 바로 ‘회복기간 중의 관리’가 있다.
가슴수술 후 관리의 목적은 빠른 회복만이 아니다. 관리가 어떻게 진행되느냐에 따라서 수술 후 가슴의 모양과 촉감도 달라질 수 있으며 구형구축 같은 부작용 여부에도 영향을 끼치기도 한다. 즉 수술의 만족도를 좌우할 수 있을 만큼 중요한 부분이 사후관리이기 때문에 수술을 결정하기 전 관리 시스템도 놓치지 않고 따져 보아야 한다. 그렇다면, 가슴성형수술 후 어떤 관리가 필요한 것일까? 핵심은 ‘순환’과 ‘흉터’다.
첫째로 림프 순환 및 미세혈류 순환이 얼마나 잘 이루어지는지에 따라 멍, 붓기, 모양, 촉감이 결정되고 구형구축의 예방과 치료까지 가능할 수 있다. 이에 주목을 받는 것이 주로 가슴성형 중점진료 성형외과에서 찾아볼 수 있는 가슴전용 관리 캡슐러티스다. 캡슐러티스는 초음파 마사지를 통하여 림프 순환 및 미세혈류 순환을 증진시키고, 구형구축의 원인이 되는미세피막 생성의 예방 및 조기제거가 이루어지도록 한다. [출처] [2018] 가슴성형 생각 중이라면 놓쳐선 안될 ‘수술 후 관리’/ 원문보기 |